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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뒤에 숨은 日 띠어리·프레드페리…"나 떨고 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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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날아라병아리 댓글 0건 조회 1,063회 작성일 20-01-24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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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upinews.kr/newsView/upi201912170151

일본브랜드 띠어리, 프레드페리…"불매운동, 영향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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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절반 넘게 떨어진 유니클로와 달리, '일본 티'가 나지 않았던 '띠어리'와 '프레드페리'는 큰 타격을 입지 않았다. 띠어리와 프레드페리는 각각 미국, 영국에서 시작됐으나 일본에 매각됐다. 즉, 현재는 일본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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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 일본 패션 회사인 패스트리테일링에 속한 회사 목록. [패스트리테일링 공식 홈페이지 캡처]

특히 띠어리는 유니클로가 속한 패스트리테일링의 그룹 중 하나다. 패스트리테일링이 지난 2009년 3월 인수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2019년도 회계 보고서에 띠어리에 대해 '꾸준하게 이득을 내고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서술했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한창이었던 한국에서도 띠어리는 큰 변화를 겪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띠어리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의 2018년 매출 규모는 1조7594억 원이며, 수입 의류 브랜드의 경우 전체 매출 대비 10%정도를 차지한다. 수입 의류 브랜드 중에서는 띠어리가 차지하는 비중과 규모가 가장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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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수입 의류브랜드 중 띠어리가 차지하는 규모가 가장 크다"면서도, 일본 불매운동의 영향을 묻는 질문에는 "큰 영향이 없다"고 답했다. 그는 "띠어리는 글로벌 브랜드로 인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상은 일본브랜드인데, 고객들이 글로벌브랜드로 인지하고 있어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피해갔음을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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