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최초 골든글로브' 오영수 "생애 처음 내게 '괜찮은 놈'이라고 말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이트천사
작성일

본문





배우 오영수가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에서 조연상을 수상한 가운데 소감을 밝혔다.


10일(한국 시간)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오영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TV부문 남우조연상(Best Supporting Actor - Television)을 받았다.

한국 배우로는 최초로 골든글로브 연기상 후보에 올랐고, 수상의 영예까지 안았다.


오영수는 이날 넷플릭스를 통해 "수상 소식을 듣고 생애 처음으로 내가 나에게 '괜찮은 놈이야'라고 말했다. 이제 '세계 속의 우리'가 아니고, '우리 속의 세계'"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문화의 향기를 안고, 가족에 대한 사랑을 가슴 깊이 안고, 세계의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 아름다운 삶을 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영수는 '더 모닝쇼'의 빌리 크루덥, 마크 듀플라스, '석세션'의 키에란 컬킨, '테드 라소'의 브렛 골드스타인 등 쟁쟁한 후보들과 경쟁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연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다. 오영수는 1번 참가자 오일남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https://entertain.naver.com/movie/now/read?oid=108&aid=0003020005



축하드려요 ~~!!



관련자료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