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로이터] 국제형사재판소(ICC), 푸틴 러시아 대통령 체포 영장 발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E
작성일

본문

01:00 KST - 톰슨로이터/암스테르담 - 국제형사재판소(International Criminal Court)는 러시아 연방 대통령 블라다미르 푸틴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또한 마리아 리보바-벨로바 러시아 러시아 대통령실 아동 권리 위원회 의원장도 같은 혐위로 체포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혐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라다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마리아 리보바-벨로바는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에서 인구(아동)을 주거지에서 불법적으로 추방한 전쟁 범죄의 혐의가 있다.

2. 블라다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마리아 리보바-벨로바는 우크라이나 점령 지역에서 러시아 연방으로 인구(어린이)를 불법적으로 이송한 전쟁 범죄에 혐의가 있다.

3. 이에 ICC 는 블라다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마리아 리보바-벨로바 2인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한다.


러시아 외무부는 즉각 반발하며 공식 성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로이터는 다음의 성명을 입수하였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의 결정은 법적 관점을 포함하여 러시아 연방의 주권행사에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러시아는 국제형사재판소 로마 협약의 당사국이 아니며 따라서 이에 따른 어떠한 이행 의무도 없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 러시아 연방 외무부 - 


관련자료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