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빈관 878억 "수재민 1만명에 1천만원 줄 돈".jpg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가즈아
작성일

본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대통령실에서 영빈관 신축을 위한 예산을 편성한 것을 두고 맹공에 나섰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통령실이 양치기 예산을 편성해서 가뜩이나 민생고로 힘든 국민을 또다시 속였다. 예결위 심사를 통해 양치기 예산을 전액 삭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도 "국민 여론에 반하는 예산이 통과되지 않도록 하는 건 우리의 의무다. 이런 일이 뭘 급하다고 1000억원에 가까운 예산을 퍼붓는가 이해가 안 된다"며 힘을 보탰다.

이 대표는 16일 오전 전북 전주시 전북도청에서 진행된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깜짝 놀랐다. 영빈관을 짓는 데 878억원이면 수재민 1만명에게, 1만 가구에 약 1000만원 가까운 돈을 줄 수 있는 것 아닌가"라고 질문을 던졌다.

그는 "국회 심의 대상인 건가. 우리 국회에서 동의를 안 하면 못하는 것이지 않나"라며 "국민 여론을 존중하고 우리가 다수 석을 갖고 있는데 국민 여론에 반하는 예산이 통과되지 않도록 하는 건 우리 의무다. 아까 삭감하겠다고 말하지 않았느냐"고 언급했다.

박 원내대표는 "정부의 모든 예산은 국회가 심사하도록 돼 있고, 이 사업은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본격심사한다"면서 "그 과정에서 반드시 삭감하는 것으로 하겠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민들은 물가로 일자리로 온갖 고통을 받고 있는데 몇 년 걸릴지도 모르고 현 대통령이 입주할지 여부도 불명확한 이런 일이 뭘 급하다고 1000억원에 가까운 예산을 퍼붓는가 이해가 안 된다"고 꼬집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1422541?sid=100

 

 

관련자료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