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희생자에 '마약 검사' 부검 요청?…대검 "사실 아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우빈
작성일

본문

 

사진=연합뉴스

검찰이 이태원 참사 유족에게 마약 관련 피해자의 부검을 요청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대검찰청이 입장을 밝혔다.


대검찰청은 4일 이날 입장문을 내고 " MBC 스트레이트에서 '이태원 참사 관련 마약 부검을 요청한 검사들이 있다. 검찰 차원의 지시가 있었던 건 아닌지 의심스럽다'는 취지로 보도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MBC 는 이태원 참사 이튿날 희생자의 시신이 옮겨진 광주의 한 장례식장에 광주지검 검사가 찾아와 유족에게 마약 관련 소문을 언급하면서 부검할 뜻이 있는지 물었다고 보도했다.

다른 지역에서도 검찰의 마약 관련 부검 제안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대검은 "이태원 참사 직후 검찰은 전국 19 개 검찰청에서 최대한 신속하게 희생자 158 명에 대해 직접 검시를 진행해 유족에게 인도했고, 그중 유족의 요청이 있었던 3명에 대해서만 유족의 뜻을 존중해 예외적으로 부검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 외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대검에서 일선 검찰청에 마약과 관련한 별도의 지침을 내린 사실은 없다"고 강조했다.


대검은 "다만 광주지검 검사가 유족께 검시 및 부검 절차와 관련된 설명을 드리는 과정에서 개인 판단으로 당시 일부 언론보도 내용을 언급했을 뿐" 이라며 "이는 마약과 관련해 부검을 요청하는 취지는 아니었고, 역시 유족의 의사를 존중해 부검하지 않고 시신을 인도했다" 고 설명했다.


또 "검찰 구성원은 다시 한 번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유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129794?sid=102



넵 ,, 물론 그러시겠죠


관련자료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