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과학자 '화성 생명체 증거 이미 다수 발견'.gisa

페이지 정보

작성자 썰녀
작성일

본문


화성에 생명체가 살고 있거나 과거에 살았음을 보여 주는 증거가 이미 다수 발견됐다고 일부 과학자들이 주장하고 나섰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4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는 주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로버'들이 찍은 사진을 근거로 삼은 주장이다.

'화성 로버'란 화성 표면에서 움직이면서 사진 등 관측 자료를 보내는 탐사차다. NASA는 1997년 7∼9월 '소저너'를 시작으로 도합 5대의 로버를 보냈으며, 5대 중 '큐리오시티'와 '퍼서비어런스' 등 2대는 현역으로 운영중이다.

일부 과학자들은 화석화된 해면, 산호, 벌레 알, 조류(藻類·algae), 곰팡이, 이끼, 새우, 게, 바다 거미, 전갈, 살아있는 남세균(cyanobacteria)의 청록색 빛, 심지어 반투명한 노래기(millipede) 등이 사진에 찍힌 물체 중에 포함된 것으로 보고 있다.

아직 이런 주장에 대해 진위를 판가름하기는 이르다.

일부는 옛날에 화성에 생물이 살았음을 보여 주는 증거로 판명될 가능성이 없지 않다.

다만 현재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하는지 여부는 쉽게 판가름하기 어려운 문제이며, 유인 화성탐사 계획이 실행돼 인간이 화성에 발을 디디거나 화성에서 채취된 물질의 샘플이 지구로 보내져 분석되기 전까지는 입증 자체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화성에 생명체가 있다는 증거가 이미 나왔다고 주장하는 일부 연구자들은 동료 연구자 심사 과정을 거친 논문 4편을 지난 달에 과학저널들에 발표했다. 


화석 증거'라고 일부 과학자들이 주장하는 것들 중 많은 수는 화성의 적도 근처에 있는 대형 분지인 '게일 크레이터' 내에서 촬영됐다.

이 곳의 지형은 운석 충돌로 형성된 것으로 보이며, 한때는 물을 담고 있는 큰 호수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탈리아의 과학기술연구 지원·감독기관인 국립연구위원회 지질학부의 빈첸초 리초 박사는 곰팡이가 성장하고 있다거나 거미가 있다는 얘기에 대해서는 "신빙성이 거의 없다"면서도, "이제는 미생물 구조와 조류(algae) 화석의 존재는 확립된 것으로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생명체가 살고 있음을 보여 주는 증거는 아직 없다는 입장을 밝히면서도 "로버들이 기록한 최근의 하얀 자국 등은 곰팡이 유형의 생명체이거나 이끼일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화성에 생명체가 과거에 살았다거나 현재 살고 있다는 주장을 확실히 검증하려면 원격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만으로는 어려울 공산이 크다.

화성 표면에서 물리적 샘플을 채취해 지구로 보내거나 혹은 유인 우주선이 화성 표면에 착륙해서 사람이 탐사에 나서야만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일부 과학자 "화성 생명체 증거 이미 다수 발견" (msn.com) 


/////////////////////////////////


유인 우주선이 가는 것도 위험하고,


지구로 들고오는건 더더욱 위험한거 같다고


제가 지금까지 봐온 SF 영화/드라마를 바탕으로 판단해봅니다.




그냥 달 정도 위치에 기지를 만들거나, 달 궤도 수준에 iss 같은거 하나 더 만들어서,


무인탐사선이 샘플 들고 온걸, 인간이 직접 본다하더라도, 최소한의 접촉만 가능하도록..




핵폭탄도 같이 셋팅 해놓고요 =3=3=3


관련자료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