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어느 한 회원의 역사를 뒤쫓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코샤샤
작성일

본문

점심 시간을 놓쳐가며 대략 80분 가량 한 회원의 이력을 살폈습니다.

굳이 그렇게 했던 것은 그가 "해외에 있는 동안 동생이 아이디를 썼기에 오해를 샀다" 라고 언급했기 때문이었습니다.

11월 21일 오후 3시 20분 현재, 해당 회원은 30년 징계를 받았습니다.


더 논의를 진행하기에 앞서서 일단 정황을 아셔야 할 것 같아서 설명을 드립니다.


1. 11. 20. 어느 회원이 소개팅 후기 글을 올렸고 대단히 많은 추천을 받아서 아마도 추천글 게시판에 올랐을 겁니다.

해당 원글 링크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721156CLIEN

(현재 삭제 예정입니다.) 관리자 삭제 되었습니다.
아카이브 링크 : https://archive.md/jvTGl

(11. 21. 오후 01: 04분 아카이브)


2. 11. 21. 다른 회원분이 해당 게시물에 삽입된 이미지가 인터넷에 떠도는 이미지라며 의심스러운 정황을 언급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722746CLIEN

한편 해당 회원은 올 1월까지도 부인이 있다 언급했는데 갑자기 소개팅을 한다고 하니 이상하다는 점도 지적합니다.

다른 회원들도 해당 회원의 옛 게시물들을 찾아가며 이상한 점을 언급하기 시작합니다.


3. 게시 20여 분이 지나 댓글이 많이 달리고 원글에도 이 게시물이 댓글로 달리자 해당 회원이 나타나 아래와 같이 해명(?)을 합니다.




4. 그럼 과연 해외에 있을 무렵 "동생"이 아이디를 써서 이 모든 사단이 났던 것일까요?

1) 그가 쓴 글 가운데 제가 찾은 것 중 가장 최근에 부인의 존재를 언급한 글은 2022년 1월 25일에 쓴 글이었습니다.

"대학생 때 동거에 대해서 부정적이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904186CLIEN

아카이브 링크 : https://archive.md/uFnme


2) 그가 남미를 최초로 언급한 것은 2022년 2월 24일의 일이었습니다. 다녀온 지인이 "미인을 많이 보고 싶으면 남미로 가라"고 했다면서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001351CLIEN

아카이브 링크 : https://archive.md/TnPsO


3) 그리고 나서 1달 정도 후 -2)의 글 댓글에서 1달 후에 갈 예정이라고 했으니 이미 일정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 부터 "콜롬비아"에 있다는 글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9월 20일 전후하여 귀국한 것으로 보이는데 해당 기간동안 글을 모두 IP 모니터링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6월 17일 아이피는 186.♡.174.111의 오기입니다.
복사하지 않고 손으로 치다가 넘패드에서  4를 1로 잘못 타이핑했습니다.

본인은 분명 해당기간 "기혼자인 동생이 글을 써서 오해를 샀다" 라고 말했습니다만

해당기간 글 그 어디에도 배우자나 가족 언급이 있는 글 자체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2)에 언급된 글처럼 미인, 미녀에 대한 언급이 있는 경우는 있었습니다.

9월 4일 글의 경우는 "처자가 라면 먹고 간다고 하네요. 40대라서 체력 감당이 안됩니다" 라는 글도 있었고요.

제가 보기에는 한결같이 본인의 욕망을 은근히 잘 표현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른 두 개의 인격이 글을 썼다고 의심할 만한 정황을 저는 찾지 못했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위의 시트 가운데 핑크색 셀로 표시된 아이피는 어제 올린 소개팅 후기 글 아이피 주소와 동일하기에 표시해두었습니다.


쓸데 없이 근면함을 발휘하느라 놓친 점심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좋은 오후 보내세요.


<수정 사항>

1) 1. 항목의 취소선 부분, 도입부의 해당 회원 처분 부분, 아이피 모니터링 표에 캡션으로 기입된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PM 15:24)

관련자료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