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尹을 ‘공정과 상식’의 화신으로 찬양한 이들…무슨 생각하고 있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니팔뚝
작성일

본문

“尹을 그토록 ‘공정과 상식의 화신’이라고 찬양하고 아부할 때는 언제고…”

김건희 저격 “검찰 소환조차 없었다…그가 심신이 지쳤다면 다른 일에 바빠서 일 것”


윤석열(왼쪽)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겨냥해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조국 전 장관은 "윤석열을 '공정과 상식'의 화신으로 찬양했던 언론인과 지식인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라고 날카롭게 대립각을 세웠다.

6일 정치권에 따르면, 조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개인을 검찰 조직과 동일시하며 옹위했던 정치검사들, 윤석열을 '자랑스러운 서울대인' 1위로 뽑았던 '스누라이프' 등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한 매체의 " OO 일보 '공정과 상식 가치 내건 윤석열 모습 아니었다'"라는 제하의 기사 링크와 함께 "그토록 '공정과 상식의 화신'이라고 찬양하고 아부할 때는 언제고…"라고 날을 세웠다.

또 조 전 장관은 "마침내 검찰이 국힘을 접수했다. '검란'을 일으킨 검찰총장이 대선 후보가 되자,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검찰당'으로 재조직하려는 것"이라며 "검찰 출신 외는 다 '육두품'"이라고 윤 후보와 국민의힘을 싸잡아 직격하기도 했다.?

끝으로 조 전 장관은 윤 후보가 "'제 처(김건희씨)가 집중적인 수사를 2년간 받아 심신이 많이 지쳤다. 요양이 필요할 정도"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는 "김건희씨에 대해서 검찰 소환조차 없었다. 그가 심신이 지쳤다면 다른 일에 바빠서 일 것"이라고 비꼬아 비판했다.

이와 함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SNS  게시물을 공유하기도 했다. 앞서 전날 추 전 장관은 "김건희씨 범죄에 대해서는 법무부 장관의  20 년  10 월  19 일 수사지휘로 겨우 공식화되었다"며 "당시 수사지휘가 없었다면 수사 개시도 없었고 공소시효가 지나게 해 범죄를 덮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그는 "그러나 수사지휘 이후에도 중앙지검 지휘부를 흔들어 전혀 수사가 이루어지지 못했다"며 "그 후 검찰권 사유화와 남용에 대해 장관이 징계청구에 이르렀으나 이 마저도 검찰 조직의 연판장 행동과 윤석열 총장이 소송전으로 불복해 겨우  21 년  10 월 행정법원이 검찰사무의 공정성과 적법성을 흔든 중대비위로 징계가 적법함을 인정했다"고 주장했다.

관련자료

  • 비리검사 대표 윤썩열님의 댓글

    비리검사 대표… (26.♡.3.0b:82f:6000:c0fb:2a8f:5186:b6e7)
    작성일
    김건희 구속수사하라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