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공원' 스타 샘 닐, 혈액암 3기 치료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블핑
작성일

본문

샘 닐은 지난 3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을 홍보하던 중 땀샘이 부어오르는 것을 처음 발견했습니다. 

의사와 상담한 결과, 샘 닐은 희귀 혈액암인 혈관면역모세포성 T세포 림프종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의 치료 과정은 화학 요법으로 시작되었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현재 75세인 닐은 새로운 화학 요법 약물을 복용하기 시작했고, 긴 여정 끝에 이제 암에서 벗어났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남은 평생 동안 매달 약을 투여받아야 합니다.


닐은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어두운 순간이 없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어두운 순간들이 빛을 환하게 비춰주었고, 하루하루에 감사하고 모든 친구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그저 살아있음에 기쁩니다."


이 소식은 배우가 암 치료 사이의 공백기를 채우기 위해 쓴 회고록의 출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닐은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할 일이 아무것도 없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일하는 데 익숙합니다. 저는 일을 좋아합니다. 일하러 가는 것도 좋아하고요. 

매일 사람들과 함께 있고 사람들과의 교제와 우정,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그런 것들이 박탈당했어요.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답은 글쓰기였습니다. 그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짧은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책을 쓸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글을 쓰다 보니 글쓰기가 제게 삶의 이유를 제공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내일은 그 이야기를 써야지... 재미있을 거야'라고 생각하며 잠자리에 들곤 했죠. 

할 일이 없었다면 그 시간을 견뎌낼 수 없었을 테니까요."

관련자료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