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망할 것을 예상하면서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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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왕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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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 회사 다니고 있다.

 

겜을 만들면서 자꾸만 이 겜 처망하겠지 하는 생각이 든다.

 

만드는 겜은 그냥 평범한 양산형 겜이다.

 

처음엔 누구나 그렇듯이 나 역시 재미있는 겜

 

독창적인 겜 만들어보자고 생각했다.

 

하지만 뭐 누구나 그렇듯이 이런 겜이나 만들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서 잘 팔리기라도 하면

 

모르겠지만 처망할게 뻔히 보인다.

 

 

겜 회사 다니면서 생각하는 것은

 

투자자란 자들이 참 멍청하다는 것이다.

 

대체 뭔 생각으로 이런 겜에 돈을 주고 이런 겜을 만들라는 것일까.

 

적당히 잘나가는 겜 배껴서 만들어라.

 

그러면 만들기도 편하고 안정적이지 않느냐

 

맞는 말이다. 그런데 간단한 문제가 있다.

 

우리 회사 말고도 다들 그렇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이놈이나 저놈이나 다 똑같은 생각으로 겜을 만들고 있다고.

 

그러니 내가 만드는 겜은 시장에 나오는 순간

 

적당히 배껴서 만든 수백개의 양산형 겜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유저가 왜 내가 만든 겜을 선택할까?

 

이 따위 겜 따위야 얼마든지 널리고 널렸는데.

 

 

이런 양산형 겜을 성공시키려면 광고가 필요하다.

 

그래픽이건 시스템이건 뭐든 다 똑같다.

 

그러니 광고라도 퍼부어야 유저의 눈에 띌게 아니겠나?

 

그런데 투자자는 광고까지 할 생각이 없다.

 

그냥 적당히 만들어서 내놓으면 팔리겠지 이런 생각이다.

 

멍청하다. 그런 시기는 이미 옛날에 지났다.

 

쓰레기 겜을 성공시키기 위해선 광고가 필요하다.

 

왕비의 맛이니 뭐니 하는 중국산 병-신겜들이

 

괜히 죽어라 광고를 퍼붓는 것이 아니다.

 

그렇게 광고 안하면 묻힐 것이 아닌가.

 

 

내가 투자자라면 게임 회사 따위에 투자안한다.

 

돈 날려먹기 일쑤일테니까.

 

하지만 이런 인간들 덕분에

 

나는 밥을 먹고 살고 있는 건가 싶기도 하다.

 

내 실력이 엄청 뛰어난 것도 아니니까.

 

이런 사람들 없었으면 난 그냥 옛날에 실업자가 되지 않았을까?

 

이 판에 남아있는 것보단 그게 더 좋을지도 모르겠네.

 

 

 

 

(인디 게임 개발 갤러리 개념글 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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