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오염수 CNN 4월보도자료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엽차기
작성일

본문

https://www.cnn.com/2023/04/19/asia/japan-fukushima-disaster-wastewater-fishing-concerns-hnk-dst-dg-intl/index.html


챗gpt이용해서 해석본 가져왔습니다. 해석의 오역이 있을수있습니다. 직접 원문보셔서 필요하신부분 보시길 권합니다.


한부분 가져오면 챗gpt이용해서보면,


IAEA는 일본 정부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기간 동안 해양 방출을 모니터링하고 검토할 것이라고 CNN에 밝혔습니다.

방사능 폐수에는 세슘과 스트론튬을 포함한 위험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TEPCO는 대부분의 입자가 물에서 분리되고 제거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TEPCO는 고도 액체 처리 (ALPS)라고 불리는 여과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러한 성분의 양을 규제 기준 이하로 낮출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현재 이동시킬 수 있는 기술이 없기 때문에 하나의 수소 동위원소는 제거될 수 없습니다. 이 동위원소는 방사성 트리튬이며, 과학 커뮤니티에서는 그 분산이 가지는 위험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현재 각 국가는 음용수 중 트리튬 농도에 대해 서로 다른 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핵 발전소가 없는 호주는 리무리티브 기준으로 1 리터당 76,000 베크렐 이상을 허용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의 기준은 10,000 베크렐입니다. 한편, 미국과 유럽 연합은 훨씬 보수적인 한도를 가지고 있으며, 각각 740 베크렐과 100 베크렐을 음용수 중의 한도로 정하고 있습니다.

환경에서 방사능에 대한 독립적인 컨설턴트인 이안 페어리는 일본이 트리튬 물질을 방출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두 가지 잘못이 옳은 것을 만들지는 않는다"고 CNN에 언급했습니다. 그는 TEPCO가 트리튬의 반감기가 12.3년인데도 불구하고 방사능이 붕괴되는 것을 허용하기 위해 더 많은 저장 탱크를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내용은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안전성에대해서 의견이 분분하다는겁니다. 


------

제 의견:

그럼 아직 논란이 되는 걸 방류한다는거죠.

관련자료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